24365기도

  • 홈 >
  • 훈련/선교/기도 >
  • 24365기도

매일 전 세계를 위하여 하루 1시간씩 한 나라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효성동교회는 24365기도 172팀입니다.

24365기도
200215-우간다2 운영자 2020-02-14
  • 추천 0
  • 댓글 0
  • 조회 323

http://hyosungch.onmam.com/bbs/bbsView/46/5690746

21524365기도는 아프리카 우간다입니다.

(214~15)

 

기도제목

3. 테러를 확산시키고 수많은 잔학 행위를 저지른 신의 저항군(LRA)20여 년에 걸쳐 무장 사병 조직이나 다름없는 비밀스런 조직으로 발전해 왔다. 이 조직은 약탈을 통해 거의 200만 명을 추방했고, 12만 명이 넘는 생명을 앗아갔다.

 

1) LRA의 해체. 이 절박한 상황에서 주님의 주권이 나타나도록 기도하자. 많은 사람이 두려움 때문에 LRA에 남아 있다. 우간다 북부 지방의 평안과 화해를 위해 기도하자.

 

2) 80만 명의 추방된 사람들은 강제로 환경이 열악한 수용소에서 살고 있다. 수용소는 에이즈, 가난, 부정부패, 도덕적인 가치 붕괴의 온상지다. 북부 지방에 있는 국내 유랑민(Internally Displaced Peoples, IDPs)이 평화적으로 재정착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3) 아이들은 이러한 비극으로 가장 상처 받기 쉬운 희생자다. 수천 명의 아이가 유괴당하여 군인이나 성 노예로 이용된다. 수만 명의 아이들은 유괴당하는 것이 두려워 밤마다 자기 마을을 떠나 안전한 큰 도시를 찾아가는데, 이것은 세계적으로 구루워크”(Gulu walk)라고 알려져 있다. 아이들이 보호 받도록 기도하자.

 

4) 많은 기독교 NGO가 이처럼 막대한 고통을 받고 있는 희생자들을 섬기고 있다. 우간다인은 정신적으로 깊은 상처를 입었고, 육체적으로 불구가 되었으며, 영적으로도 절박한 상태다. 월드비전(World Vision), 메드에어(MedAir), MAF, 사마리아인의 지갑(Samaritan’s Purse)과 다른 많은 단체에서 성경공부나 영적인 사역과 더불어 구호, 대피소, 상담, 교육, 직업 훈련을 제공하고 있다.

 

4. 교회는 놀라운 발전과 함께 엄청난 장애도 겪어왔다.

 

1) 연합. 교회가 많이 분열되었다. 게다가 독립된 단일 교단이 확산되면서 진정한 연합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개신교와 가톨릭, 성령의 은사를 중시하는 교단과 그렇지 않은 교단, 특정 종파에 속한 교회와 독립교회가 화해하고 교제하도록 기도하자.

 

2) 피상적인 기독교. 우간다인은 대부분 스스로 기독교인이라고 여긴다. 그러나 생활 방식에 영향을 끼치는 유물론적인 태도, 일부다처제 관습, 비성경적인 세계관이 만연하다. 많은 사람에게 기독교인은 단지 무슬림이 아니라는 뜻일 뿐이다. 명목상 기독교인이 제자로 변화되는 갱신이 일어나도록 기도하자.

 

3) 교회가 성장하는 가운데에서도 혼합주의적 관습과 잘못된 가르침이 커지고 있다. 이것은 현지어로 된 성경적인 기독 문서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번영 신학이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교단은 대부분 안수 받은 목회자가 적고, 훈련 기준이 낮으며, 책임 구조도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다. 전국 중생 교회 연합(National Fellowship of Born Again Churches)은 이 영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아프리카 신학 변증 연구소(Africa Centre for Apologetics Research)는 혼합주의와 이단의 도전에 대처하고 있다. 성령께서 기독교인을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셔서 모든 거짓이 사라지도록 기도하자.

 

4) 교회를 위한 지도자 훈련. 성경적으로 견고하게 목회자를 육성하는 일(적실하면서도 자율적인 훈련)이 매우 중요하다. 오순절 성경학교가 많고 침례 신학교가 하나 있다. YWAM은 단기 제자훈련을 제공하며, 우간다 기독 대학(Uganda Christian University)은 기독교 세계관을 활용하는 전문가를 전략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영적이고 거룩한 지도자가 세워지도록 기도하자.

 

5. 우간다 교회의 주요 사역.

1) 청년 사역은 에이즈와 LRA 황폐화의 전철을 밟고 있는 이 나라의 재건에 토대가 되는 일이다. 학교에서 광범위하게 학생 사역을 하고 있는 SU, 대학과 제3캠퍼스에서 활동하고 있는 FOCUS(IFES)와 생명 선교회(Life Ministry[CCCI])를 위해 기도하자. 전도, 제자도, 훈련이 그들의 주요 사역이다. 교회에 효과적이고 새로운 청소년 프로그램이 마련되도록 기도하자.

 

2) 위기에 처한 아이들. 꼼짝도 못할 만큼 극심한 가난 때문에 200만 명이나 되는 고아를 포함한 많은 아이가 돌봄, 교육을 위한 재정, 희망을 박탈당한 채 살아가고 있다. 특히 캄팔라(AIM, 비바 선교회[Viva] )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집 없는 아이와 북부 지방의 아이들을 위해 기도하자.

 

6. 우간다 교회의 선교 비전. 몇몇 가난한 나라 옆에 위치한 우간다의 지리적 여건 속에서도 고통을 인내해 온 크고 강한 교회는 선교의 잠재력이 엄청나다. 그러나 이러한 잠재력은 대부분 인식과 구조 부족으로 아직도 개발되지 못하고 있다. 소수지만 우간다에도 타문화 사역이 존재한다. 타문화 지역으로 선교사를 파송하여 이목을 집중시키는 사역을 하는 단체로는 우간다 복음주의 선교단체(Uganda Evangelical Missions Agency, UEMA), 아프리카 선교 봉사단(African Initiative for Mission Service), “생명이 이곳에”(Here Is Life), 우간다 생명 선교회(Life Ministries Uganda[CCCI]) 등이 있다. 많은 우간다인이 부름받아서, 훈련 받고 파송되도록 기도하자. 캄팔라 복음주의 신학교(Kampala Evangelical School of Theology), 아프리카 성경대학(Africa Bible University), 개혁 신학대학(Reformed Theological College), 우간다 기독 대학(Uganda Christian University)과 기타 신학교에 선교 학위 과정이 있다.

 

7. 외국인 사역자가 인정 받고 있다. 사회적·경제적·교육적 필요가 많은 만큼 사역 기회도 많다. 오늘날과 같은 환경에서는 외국인 선교사와 우간다 신자 사이에 긴밀한 교제와 효과적인 협력이 필수다. 가장 잠재력이 큰 사역 영역은 교회 재건과 개발, 상담, 성경과 직업 훈련, 청소년과 아이들을 위한 사역이다. 주요 선교단체로는 IMB, AIM, GGWO, BIM, YWAM, GMS가 있다.

 

8. 커져가는 다른 지역의 과제.

1) 무슬림의 규모와 영향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정치화된 이슬람 세력이 이슬람 신자 사이에서 점점 보편화되고, 아랍 국가들은 교육과 이슬람교 기반시설을 구축하는 데 막대한 재정을 쏟아 붓고 있다. 많은 부족에서 무슬림은 소수 집단이지만, 북서부의 카크와족, 아링가족, 마디족, 남동부의 소가족에는 무슬림이 상당수 존재한다. 비교적 이들에게 특별히 민감하게 접근하는 사역이 없고 회심자도 거의 없으며, 그동안 기독교는 박해를 받아왔다.

 

2) 정령을 믿는 부족의 신앙 관습이 전에는 쇠퇴하고 있었는데, 이제는 오히려 기독교 신앙과 관습을 침투해서 오염시키고 증가하는 추세다. 어떤 교구는 이방 신전이 교회 건물보다 수적으로 2배나 되는 곳도 있다.

 

9. 기독 지원 사역.

1) 성서공회(Bible Society)는 새로운 성경 번역과 성경 출판을 장려하는 일에 힘써 왔지만, 판매 실적은 1980년대보다 저조하다. 모든 기독 문서 사역이 비슷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런데도 성서공회, 기드온 협회(Gideons), 기타 기관에서는 해마다 수십만 권의 성경과 신약성경을 배부한다. 성경 공급을 위해 기도하자. 13개 언어가 아직 번역되지 않은 상황이고, 18개는 단지 일부만 번역된 상태다. SIL이 현재 이 사역을 돕고 있다. 모든 사람이 그들의 언어로 된 성경을 받아볼 수 있도록 기도하자.

 

2) 오디오 성경과 가르침은 가난, 문맹, 널리 퍼진 구전 문화, 불안정한 상황을 볼 때 매우 중요하다.

 

3) MAF의 항공 프로그램은 많은 사람에게 유용하다. 그들의 비행기는 교회와 난민, 보건과 예방 접종 프로그램, 개발 사역과 많은 다른 일을 돕고 있다. MAF 사역은 가장 덜 개발된 분야로, 북동부처럼 가장 취약하고 안전하지 못한 지역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4) 영화 <예수>는 온라인에서 최소한 40개 언어로 이용할 수 있다. 전국을 돌아다니며 영화를 보여주고 있는 생명 선교회, COTN, 다른 팀들을 위해 기도하자.

 

5) 국영 네트워크를 통해 기독교 라디오와 텔레비전 프로그램이 방송되고 널리 영향을 끼치고 있다. 시골보다는 캄팔라에서 영향력이 크지만, 7FM 라디오 방송국과 2개 텔레비전 방송국을 통해 복음적인 존재감을 느낄 수 있다. 효과적인 프로그램이 제작되고 지속적인 열매를 맺도록 기도하자.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200216-우루과이 운영자 2020.02.15 0 342
다음글 200214-우간다1 운영자 2020.02.13 0 366